-
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법, 아파트랭킹 이용하는 법재테크 2019. 1. 27. 15:33반응형
집을 사려고 하시는 분들은 <국토부 실거래가 조회>가 필수입니다. 실제적으로 언제, 얼마에 거래됐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죠. 집을 매입하지 않더라도 전/월세 가격도 나와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, 꼭 알아야 할 정보이기도 합니다.
부동산을 통해 집을 구하려고 할 때 전에 세입자가 보증금 얼마에 살고 있었는지, 이전 매매가격은 얼마였는지 얘기해주긴 하지만 정보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매물이 있다면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거래량과 매매가를 확인함으로써 적정시기를 잡아볼 수 있습니다.
오늘은 <국토부 실거래가 조회>를 통해 정보를 얻는 법과 <아파트 랭킹>을 이용해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추이를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법
우선 <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>에 접속합니다. 매매 실거래 시세를 알아보는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입니다.
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나옵니다. 아파트뿐만 아니라 연립/다세대, 단독/다가구, 오피스텔, 분양/입주권, 상업/업무용, 토지 등 다양한 거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'아파트'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. 알아보고 싶은 '기준년도'와 주소를 입력합니다. 특별히 관심 있는 매물이 없다면 관심 지역만 간단하게 입력하셔도 됩니다. 그러면 해당 주소에 거래 내역이 있는 아파트들이 쫙 나와요.
오른쪽에 보시면 관심 지역의 지도도 보여줍니다. 지도 중 확인해보고 싶은 아파트가 있다면 클릭해봅니다.
한곳을 임의로 선택해 눌러보았습니다. 2019년 기준으로 검색했지만 2019년에는 거래가 없어서 2018년도 기록이 나옵니다. 계약일, 층수, 건축년도, 전용면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번에는 분양권에 대해서도 한번 검색해봤습니다. 상도동에는 분양, 입주 예정 지역이 없어서 흑석동을 입력해보았더니 두 곳이 나오더라구요. 매매, 전월세 시세뿐만 아니라 분양권, 입주권 정보도 나오기 때문에 가끔씩 확인해주시면 관심 지역과 매물의 시세 변화가 실제로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어 아주 좋네요.
아파트랭킹으로 아파트 시세 확인하는 법
주 관심이 아파트에 있다면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보다 <아파트랭킹>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. 국토부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해서 아파트 시세를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.
아파트랭킹에 접속하면 바로 메인 화면에 아파트명과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. 아파트명은 모르셔도 되고 동까지만 입력하시면 <아파트선택> 항목에서 해당하는 아파트가 쫘르륵 나오기 때문에 그중에 확인해보고 싶은 아파트명을 골라 선택하시면 됩니다.
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 입주일과 전 세대수가 나오고 매매, 전월세별 거래량과 평수별 최고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시세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아파트랭킹이 더 편리한 것 같아요.
이상 아파트 실거래가, 시세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점점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기 때문에 선택하는 입장에서는 많이 편리해진 것 같아요. 잘 활용하셔서 마음에 드는 매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.
'재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가구1주택 양도세 비과세요건? 강화요건까지! (0) 2019.02.13 국민연금으로 대출을? 국민연금 실버론 (0) 2019.02.06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열람방법 (0) 2019.02.01 2019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법 (0) 2019.01.19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은?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중복 수령? (0) 2019.01.10 댓글